번호 |
분류 |
질문 |
53 |
제작 |
Q. 편집완료가 되지 않을때 A. 기본으로 제공되는 배경 사진틀에 사진이 반드시 들어가야 합니다.
혹시 사진틀을 따로 만들어 덮어 쉬울때 조심하세요!!
|
52 |
신용카드영수증재출력 |
Q. 신용카드영수증재출력 A.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행 ★
1.신용카드결제하실때 이메일로 영수증이
왔는지 확인하세요.
2.만약 영수증이 메일로 오지 않았다면
전화/문자 주시면 카톡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
51 |
베스트10 |
Q. 반품/교환 방법이 있나요? A. 제작 상 문제가 있었던 상품은 100% 재 제작해 드리고 있습니다.
배송된 상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행복센터로 연락주시거나
1:1 문의하기에 불량 증세를 촬영한 사진을 첨부해 주시면 됩니다.
|
50 |
베스트10 |
Q. 제작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A. 포토북과 캘린더 등의 팬시 상품은 3~4일,
앨범 북타입은 4~5일, 앨범 압축타입은 6~7일의 제작기간이 소요됩니다 (주말, 공휴일제외)
배송기간(1~2일)은 별도이며 제작 및 배송기간을 고려하시어 여유있게 주문 부탁드립니다.
※ 다량부수/졸업시즌 구매시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정확한 배송 기간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조) 졸업시즌에는 폭주로 인하여 2주전까지(토/일제외) 주문하세요!
|
49 |
베스트10 |
Q. 편집기 실행 방법 A. 주문하실 제품을 선택하신 후 [편집하기] 를 누르면 PC에 편집기가 설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하여
설치된 경우 자동으로 편집기가 실행됩니다.
편집기가 PC에 설치되지 않은 경우 편집기를 설치하실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며,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후
실행하여 편집기를 PC에 설치하신 다음 다시 [편집하기]를 누르면 편집기가 실행됩니다.
|
48 |
베스트10 |
Q. 고해상도 사진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흐리게 보여요. A. 편집기는 이미지 파일을 압축 시켜 보여주기 때문에 다소 흐리게 보일 수 있습니다만,
권장크기 이상(가로세로 2000픽셀이상/300dpi) 의 사진을 이용하셨고,
편집 시 화질 저하 표시가 없었다면 인쇄 품질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
47 |
베스트10 |
Q. 품질 저하로 뜨는 사진은 많이 안좋게 인쇄될까요? A. 인쇄품질은 사진의 해상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해상도가 낮은 사진을 이용하시는 경우 사진이 많이 흐리거나 깨져 보일 수 있습니다.
인쇄 자체가 불가능 한것은 아닙니다만, 만족도가 많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품질 저하 경고가 뜨는 경우 사진크기를 줄이시거나 다른 이미지로 대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품질저하가 뜨면 미리보기에서 품질저하가 띄지 않는 사진과 비교해 봄니다.
별차이가 없으면 품질저하가 뜨도 별문제가 없어요.
요즘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은 화소가 좋아졌어요.
그래도 꼭 미리보기에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혹시 미리보기에셔 화소가 깨어지거나 이상한 현상이 있으면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
46 |
베스트10 |
Q.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으로도 포토북을 만들 수 있나요? A. 휴대폰으로 촬영하신 사진도 제작이 불가능한것은 아닙니다만,
해상도가 낮은 사진은 인쇄시 다소 흐리거나 깨져보일 수 있습니다.
편집 시 화질저하 경고가 없을때까지 사진 크기를 줄여 편집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해상도가 낮은 휴대폰 사진일 경우 포토북 A5 상품이나 캘린더/엽서 상품이 적절합니다.
|
45 |
베스트10 |
Q. 파일 보관기한은 어떻게 되나요? A. 노바앨범는 고객님의 PC에 직접 저장하는 방식으로 저장기한에 제한이 없습니다.
단,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으신 후에는 14일 이내 주문하셔야 하는 점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
44 |
베스트10 |
Q. 다른 장소에서 편집을 이어서 하고 싶어요 A.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다른 PC로 파일을 옮길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로컬보관함에서 옮기실 파일 우측의 [내보내기]를 눌러 저장된파일을 USB나 메일에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PC에서 로컬보관함을 열어 [ 만든 파일 가져오기]를 눌러 파일을 저장하신 경로에서 파일을 찾아
PC에 저장해 주시면 포토북이 내PC보관함 내역에서 확인되며 편집도 하실 수 있습니다.
|
43 |
베스트10 |
Q. 사진을 올리는데 오류메세지가 계속 뜹니다. A. 업로드, 임시저장 에 오류가 생기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1. 확장자명이 .jpg 파일이 아닌 경우 (bmp,jpeg,gif,png등 파일 사용불가)
2. 5MB를 초과하는 사진을 사용하는 경우
3. 한글파일명의 사진을 사용하는 경우
(한글명 파일은 업로드시 불안정할 수 있어, 영문/숫자로 변경하여 이용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4.CMYK방식으로 저장된 파일일 경우 (RGB방식 저장 파일만 이용가능)
5. 인터넷망이 불안정한 경우
6. 컴퓨터 바이러스, 보안프로그램 사용 등 PC환경 문제
7. usb를 바로 연결하여 이용할 경우 (되도록 PC로 사진을 옮긴 후 사용하길 권장)
8. 익스플로러 10 환경에서 편집 작업을 진행하는 경우
|
42 |
제작 |
Q. 주문했는데 빈페이지가 있어요. A. 노바앨범의 모든 상품은 편집하신 내용 그대로 제작됩니다.
빈페이지를 비워두신 상태로 주문하실 경우 편집하신 내용과 동일하게 빈페이지로 제작됩니다.
되도록 정해진 페이지를 모두 채워 주문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단, 주문시 빈페이지를 뒤쪽으로 모두 모아주시고 주문시 고객센터를 통해 삭제요청을 하시면
앞뒤로 이미지가 모두 없는 페이지를 골라 삭제한 후 제본해 드립니다.
이때, 가장 뒷쪽(에필로그)은 제품 식별을 위한 정보가 들어가는 페이지로 삭제가 되지 않으니
이점 참고하시어 주문 부탁드리겠습니다.
|
41 |
제작 |
Q.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으로도 포토북을 만들 수 있나요? A. 휴대폰으로 촬영하신 사진도 제작이 불가능한것은 아닙니다만,
해상도가 낮은 사진은 인쇄시 다소 흐리거나 깨져보일 수 있습니다.
편집 시 화질저하 경고가 없을때까지 사진 크기를 줄여 편집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해상도가 낮은 휴대폰 사진일 경우 포토북 A5 상품이나 캘린더/엽서 상품이 적절합니다.
|
40 |
제작 |
Q. 화면에서 보는것보다 너무 어둡게 인쇄됐어요. A. 노바앨범의 모든제품은 인화가 아닌 인쇄방식으로 제작됩니다.
인쇄의 경우 인화 제품에 비하여 색감이나 밝기 차이가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더불어, 모니터 밝기나 색감을 조절하신 경우 이 차이가 좀 더 크다고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모니터와 인쇄물의 색상 구현 방식 차이로 인하여 모니터에서 보시는 것에 비해서는
약간 더 어둡게 인쇄되는 것이 정상이니 이점 참고하시어 편집하시기 바랍니다.
편집시 모든 사진을 밝게 조절하시는 것보다는 역광, 실내 촬영된 어두운 사진들에 한해 보정하여
편집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39 |
편집 |
Q. 편집기가 실행이 안돼요! A. 편집기가 정상 실행되지 않는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사항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이 8 이하 이거나, PC에 설치된 익스플로러에 버그가 있는 경우
※ 다른 버전의 익스플로러를 다운로드하여 실행하시거나 크롬브라우저를 설치하신 후 크롬을 기본브라우저로
지정 하시고 크롬에서 이용하시면 오류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외국어 버전 윈도우 환경인 경우 / 윈도우 환경이 아닌 경우
※ 편집기는 한글 버전 윈도우 환경에서만 정상 실행 됩니다. 외국어 버전이거나 윈도우 환경이 아닌 경우에는
실행 불가하오니 반드시 한글 버전 윈도우 환경에서 실행 부탁드리겠습니다.
|
38 |
편집 |
Q. 사진을 올리는데 오류메세지가 계속 뜹니다. A. 업로드, 임시저장 에 오류가 생기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1. 확장자명이 .jpg 파일이 아닌 경우 (bmp,jpeg,gif,png등 파일 사용불가)
2. 5MB를 초과하는 사진을 사용하는 경우
3. 한글파일명의 사진을 사용하는 경우
(한글명 파일은 업로드시 불안정할 수 있어, 영문/숫자로 변경하여 이용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4.CMYK방식으로 저장된 파일일 경우 (RGB방식 저장 파일만 이용가능)
5. 인터넷망이 불안정한 경우
6. 컴퓨터 바이러스, 보안프로그램 사용 등 PC환경 문제
7. usb를 바로 연결하여 이용할 경우 (되도록 PC로 사진을 옮긴 후 사용하길 권장)
8. 익스플로러 10 환경에서 편집 작업을 진행하는 경우
|
37 |
편집 |
Q. 다른 장소에서 편집을 이어서 하고 싶어요 A.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다른 PC로 파일을 옮길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로컬보관함에서 옮기실 파일 우측의 [내보내기]를 눌러 저장된파일을 USB나 메일에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PC에서 로컬보관함을 열어 [ 만든 파일 가져오기]를 눌러 파일을 저장하신 경로에서 파일을 찾아
PC에 저장해 주시면 포토북이 내PC보관함 내역에서 확인되며 편집도 하실 수 있습니다.
|
36 |
편집 |
Q. 표지(커버)에 사진을 넣을 수 있나요? A. 앨범의 원단 커버 제품을 제외한 제품은 표지(커버)를 고객님께서 직접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편집기 실행시 가장 첫화면에 보이는 페이지가 표지입니다.
편집 시 재단선 및 접히는 부분을 유의하시어 작업 해 주시기 바랍니다.
|
35 |
편집 |
Q. 품질 저하로 뜨는 사진은 많이 안좋게 인쇄될까요? A. 인쇄품질은 사진의 해상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해상도가 낮은 사진을 이용하시는 경우 사진이 많이 흐리거나 깨져 보일 수 있습니다.
인쇄 자체가 불가능 한것은 아닙니다만, 만족도가 많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품질 저하 경고가 뜨는 경우 사진크기를 줄이시거나 다른 이미지로 대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보기를 보시고 화질저하인것과 화질저하 아닌것과 차이가 없으면 사용하세요!!
|
34 |
편집 |
Q. 편집 중 페이지수를 변경하고 싶어요. A. 캘린더를 제외한 모든 상품은 편집 중 페이지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단, 추가 가능한 최대 페이지를 확인 후 편집을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
|